안녕하세요. 저는 40대 중반의 IT로 밥 벌어먹고사는 가장입니다. 저는 IT중에서 Soft개발을 주로 해왔고 최근에는 블로그, AI(GPT & 미드저니) 등 다양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블로그 하려면 SNS가 필수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막상 Instargram 또는 X(old. facebook) 등을 하려면 썸네일도 잘 만들어야 되고 특히 릴스가 중요하다던데 해 보려니 많이 힘듭니다.
그래서 Selft로 Canva를 공부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웹에서 디자인을 바로 해서 퍼블리싱 하는 툴이 많이 있더라고요. 한국에는 미리 캔버스가 많이 사용되고 망고 이런 것도 있습니다. ChatGPT와 Canva와 연동되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이런 것도 되는군 하고 따라 하다가 사이트를 접속했는데 꽤 쓸만한 기능도 많고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이걸로 공부해보자 라고 선택했습니다. 특별히 이게 뛰어 나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고 하나라도 잘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합니다.
Canva에 대해 알려주세요
ChatGPT에게 물어봤습니다. 2013년에 출시된 온라인 디자인 및 출판 도구로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고 공개할 수 있습니다. 호주 기반의 글로벌 다국적 그래픽 디자인 플랫폼으로 주로 소셜 미디어 그래픽과 프레젠테이션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자 친화적이며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통해 사진과 비디오 편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웹과 모발일 애플리케인션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시각적 콘텐츠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커브 텍스트 생성기, 사진 효과, 이미지 개선, 사진에 프레임 추가, 사진에 텍스트 추가, 온라인 비디오 리코더, 비디오 트리머, 비디오를 MP4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Self Study를 어떻게 할건데
공부를 매일 하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직장인의 평일 하루는 계획적으로 보이지만 매일매일 다른 일이 발생하니 공부 계획만 세우고 차일 피일 미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기왕 공부하기로 했으니 많이는 말고 하루에 자기 전에 딱 15분만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15분이 짧을 수도 있지만 이게 매일 쌓이다 보면 결코 작은 시간이 아니니 느리게 가더라도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이 블로그는 매일 기록할 수는 없고 틈나는 대로 15분 공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딱 15분이니 어이없이 끝나는 포스팅 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부한 만큼만 기록을 해야 하니깐요. 다짐은 했고.. 내일부터 공부만 하면 됩니다.
왜 공부하는 건데
서두에 얘기한 데로 SNS를 잘하기 위한 도구로 써보려고 합니다. 이제 시대는 온라인에서 SNS 소통 시대로 들어섰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SNS로 모든 대화를 나눌 만큼 익숙하지만 40대 후반을 달려가는 저는 쉽게 적응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나씩 익혀가며 SNS에 등록도 해보고 소통을 하며 익숙해진다면 앞으로 1~2년 안에는 잘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두서없이 쓴 글인데 아무쪼록 저와 같은 입장에 있는 40대 가장이라면 같이 공부 한번 해보시죠.
이제부터 공부할 캔바 사이트